알림방

시조협 이모저모4

시조시인 2012. 3. 24. 06:39

 

한국시조시인협회 카페 운영에 대한 건

 

*사무총장의 말

 

안녕하십니까? "당신이 따뜻해서 봄이 옵니다"란 문구가 있습니다. 협회 회원이신 선생님께서 계시기에 이 봄이 따뜻해 질 것이라 여겨집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한국시조시인협회가 새롭게 공식 카페를 운영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조의 전통적 미를 추구하는 시인들과 조금은 정형의 틀 안에서 자유롭게 운용하고 싶어하는 시인들이 우리 시조단에는 공존하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이 두 가지 추구 방향이 우리 시조단을 이끌어 가고 있는 큰 축이라 생각됩니다. 서로가 추구하는 방향은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겠으나 시조를 계승발전 시키는 원동력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나와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나와는 틀린 사람이라 가끔은 착각을 하며 살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세상은 서로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함께 어우러지며 사는 그런 세상이라 여겨집니다. 나는 옳고 나와 다름은 틀린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아니지 않나 생각합니다. 여기 나와 다름이 있는 것을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한 마당에서 딍굴고 뛰놀 수 있는 카페를 열어 열린 마당의 장으로 활성화 하고자 이렇게 시인님을 초청합니다.

다음 카페에서 "한국시조시인협회"를 치시면 "한국시조시인협회" 카페가 나옵니다. 그동안 이광녕, 고두석, 이우영, 이명희 선생님께서 어려운 가운데서도 이 카페를 유지하고 계셨습니다. 선생님들의 노고에 제가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이제는 이 카페를 한국시조시인협회 공식카페로 저희 한국시조시인협회 사무국이 함께 어울어지며 발전시키려 지금 머리를 조아리고 있습니다. 젊은 시인 몇 명을 운영위원으로 더 추천해서 카페가 더욱 활발하게 움직이는 그런 공간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부디 회원님들도 카페회원으로 가입하여 함께 참여하는 마음을 보태 주셨으면 합니다. 그리하여, 한국시조시인협회의 모든 활동과 공지사항을 공유하였으면 합니다. 협회 회원카드 작성 같은 사항도 개별통지와 함께 이곳을 통해 앞으로 공지될 것입니다.앞으로 시조단의 모든 행사나 백일장 등이 이곳에서 안내되도록 하겠습니다.함께 동참해 주실 것으로 믿고 열심히 계승 발전 시키겠습니다.

                                                                                     한국시조시인협회 사무총장 이승현 사룀

 

*사무총장에게 일언

 

수고가 많습니다. 어떠하든지 시대를 따라가지 않으면 뒤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너무 카페에만 의존해서는 안 되겠지요. 우리 시조시협에는 나이 드신 분들이 많고 인터넷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카페는 그저 보조 수단으로 이용되어야 합니다. 모든 통지에는 먼저 성실하게 공문발송을 원칙으로 하고 카페는 그 어울림의 장으로 만들어 나가는 게 좋겠습니다. 밖에 봄비가 내리니 모든 목숨들이 크게 기지개를 펼 겁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건승을 기원합니다.

                                                                                               ---------낙성대에서 김재황 드림

 

*사무총장의 답변

 

 

물론입니다. 그렇게 할 것입니다. 그래서 개별통지와 함께란 말을 하였습니다. 늘 챙겨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이승현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