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방

한국문예학술저작권협회란?

시조시인 2012. 4. 26. 20:15

참조문건

 

한국문예학술저작권협회는 어떠한 단체인가

한국문예학술저작권협회가 저작자를 대신하여 이용자와 협상을 통해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그 사용료를 징수하며, 저작자에게 분배하고 있습니다. 저작권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허가받은 국내 유일의 문예학술 저작물 분야의 저작권 집중관리단체입니다.

 

··고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된 작품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된 작품 중 저작자가 찾아가지 않는 저작권료가 100억원에 이르고 있습니다. 교과서에 작품이 수록되었는데도 보상금을 수령하지 못했다면, 저작권협회를 통해 교과서 수록 저작물을 확인한 다음, 보상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 침해에 대한 소송 부담이 없습니다

급변하는 정보통신 사회에서는 개인 저작물을 무단 이용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저작권 침해가 발생하면 회원을 대신하여 저작권 협회가 진행하게 되므로 회원에게 아무런 부담이 없습니다.

 

매년 소액이라도 저작권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협회에 가입하시면, 눈에 보이는 저작물 사용이 없다 하더라도 대학가 등의 복사기기에 의한 복사, 도서관 등에서의 복사, 대학교에서 수업 목적으로 이루어지는 복제 등에서 발생하는 사용료를 소액이라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후손(3)까지 물려줄 수 있는 재산입니다

저작권은 유형·무형의 부동산, 동산, 채권 등처럼 재산권의 대상이 됩니다. 현행 저작권법 제39조에서는 저작권의 존속 기간을 저작자 사후 50년까지로 규정하고 있으며 한·FTA 이행에 따라 2013. 7. 2 부터 70년으로 연장될 예정이므로 저작권은 후손에까지 이어지는 소중한 지적 재산입니다.

 

회원가입 방법은?

1. 우리 협회 홈페이지(www.ikwa.org) ‘유익한 정보실에서 회원가입신청서저작물목록을 다운받아 작성하신 후 이메일(klwa95@hanmail.net)이나 우편으로 우리 협회로 보내 주시면 됩니다.

2. )한국문예학술저작권협회 가입비는 면제입니다.